ABOUT ME

알아드면 쓸데 있는 소소한 정보들을 소개하겠습니다.

Today
Yesterday
Total
  • 강아지 배설물 처리 방법, 과태료
    일상정보 2021. 12. 25. 10:35

    강아지 똥 치우는 방법

    강아지를 산책하면 똥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더하구요. 그래서 저도  배우고 저처럼 강아지 똥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인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강아지 똥 치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강아지 배변은 퇴비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변 속에 영양소가 거의 없고, 발 분해되지 않습니다. 또한 대변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나오는 성분이 오히려 환경에 나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배변을 잘 치워야 합니다. 또한 개똥이 빗물 배수구에 들어가면 사람들이 수영하는 지역의 호수와 강에서 동일한 박테리아와 기생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1. 일반쓰레기로 버린다.

    산책하고 배변을 봉투에 담아서 길가에 있는 쓰레기 통이나 집에 있는 쓰레기 통에 버리는 방법입니다.

    배변을 봉투에 담아서 일반쓰레기에 버리는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악취나 벌레가 꼬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공용 쓰레기통에는 애완견 배설물은 미수거한 다는 문구가 있기도 합니다.

     

    일반쓰레기

    2. 종이와 비닐을 분리하여 변기에 버린다.

    배변을 먼저 휴지로 감싸고 비닐로 수거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휴지로 감싸진 부분은 변기로 내리고 비닐은 쓰레기통에 버리면 됩니다. 이 방법은 일반쓰레기에 버리는 것보다 깔끔하지만 조금 번거롭습니다.

    3. 밀폐용 쓰레기통을 활용합니다.

    산책하고 집에 오면 배변봉투는 밀폐 쓰레기통에 넣고 뚜껑을 꼭 닫아줍니다. 쓰레기통이 다 차게 되면 한 번에 일반쓰레기에 버리면 됩니다. 이 방법은 냄새가 밖으로 새지 않고 번거롭지 않습니다. 하지만 버릴 때 뚜껑을 여는 순간 응축된 냄새를 정말 심 합하니 감안해 주세요.

     

    4. 푸푸백(물에 녹는 똥 봉투) 활용하기

    푸푸백은 8 롤, 총 96매가 들어있습니다.(장당 208원) 배변이 담긴 푸푸백은 변기에 버리면 끝입니다.

    푸푸백은 배변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고 비닐이 물속 미생물이랑 결합해서 녹기 때문에 친환경 적인 제품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똥이 묽으면 녹기 때문에 휴지를 사용하거나 여러 장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푸푸백은 좋은 아이디어이지만 일반 봉투에 비해 가격이 좀 비쌉니다. 배송비를 포함해서 장당 200원 정도입니다.

    강아지 배설물 처리를 하지 않은 경우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대상이 됩니다. 1차 위반할 경우 5만 원, 2차 위반할 경우 7만 원, 3차 위반할 경우 10만 원의 과태료 대상입니다.

    또한 반려견 목줄 과태료는 법 제13조 제2항에 다른 안전조치 사항입니다. 이에 따라 5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대상이 됩니다. 1차 위반할 경우 20만 원, 2차 위반할 경우 30만 원, 3차 이상 위반할 경우 50만 원입니다.

Designed by Tistory.